• 뉴스
  • 홈 > 뉴스 > 뉴스

1x8 MPO Splitter Module (LC to MPO)개발 관련 Light Wave지 기사

페이지 정보

글쓴이 관리자 작성일2020-01-16 10:13

본문

2020년 상반기, ㈜옵토네스트의 광통신연구소는 LC to MPO Connector를 갖는 Optical MPO Splitter를 개발하였다.

이번에 개발된 MPO Splitter는 기존의 Optical Splitter Module과 달리, 외부로 들어나는 광섬유 케이블이 없이 LC type의 입력 커넥터와 12채널 MPO connector을 출력 포트로 갖는다. 덕분에 Splitter 모듈의 volume이 80x11.3x8.0mm^3 이하로 소형화되고 광섬유 케이블에 의한 꺽임이나 굽힘에 의한 불량을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플러그 타입으로 Splitter 모듈을 체결할 수 있어 FTTH망 포설 현장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유지 관리를 위한 사용자의 시간 및 사용 공간의 부피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또한 필요에 따라 여러 형태의 Fan-out 및 Cable에 적용될 수 있어 Optical Splitter의 재고 및 유지관리 비용의 절감을 이룰 수 있다.

이 제품은 2020년 3월, 미국 Los Angeles에서 열린 OFC 전시회에서 최초 전시될 예정이다. MPO Splitter는 한국의 Optical Splitter 모듈 제작 업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으며, 이들과 함께 ㈜옵토네스트는 기존의 FTTH망과 새로운 5G광통신망에 MPO Splitter를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옵토네스트 MPO Splitter는 국제통신기술표준규약 TIA/EIA 604-5, IEC 61754-7에 의해 승인된 규격을 따르며 Optical Splitter의 광학적인 특성뿐만 아니라 RoHS 등 친환경을 정책을 만족한다.